컨텐츠 바로가기


반도영상

검색
  • 카메라

    카메라

    렌즈

    시네필터

    Camera Support

    Drone

    메모리카드/리더기

    Bag & Case

    Lite Meter

    촬영소모품

  • 렌즈

    Canon

    Schneider

    Leica Cine

    Samyang

    필터

  • 카메라서포트

    리그 시스템

    삼각대

    카메라슬라이더

    크레인 & JIBS

    달리

    짐볼

    배터리/충전기

  • 사진영상조명

    Strobe (스트로보)

    LED

    Tungsten

    HMI

    Fluorescent

    Scrims & Butterfly

    Lamp

    Light Stands & Grip

    기타조명액세서리

  • 모니터

    컴퓨터 & 태블렛

    모니터

    액세서리

  • 음향장비

    무선마이크

    핸디레코더

    로케이션사운드

  • REVIEW
  • 자료실
  • 이벤트

  • 이미지형으로 보기
  • 리스트형으로 보기
상품 게시판 목록
내용 보기 [매거진] VDCM 6월 - 더 새로워진 반도카메라 KOBA를 빛으로 수놓다/










KOBA는 국내 방송문화의 향상과 발전을 위하여 1991년에 시작한 영상, 음향, 조명산업 전문 전시회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영상장비를 만나보고 또 고품질의 상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28회를 맞이한 이번 KOBA에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참관해 그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필자도 개장과 동시에 부스탐방에 나섰다. 빠른 걸음으로 탐색을 시작한다. 멀리서 수많은 조명으로 빛나던 부스가 눈에 띄었다. 휘황찬란한 빛에 이끌려 도착한 곳은 반도카메라 부스. 벽 전면에서 빛을 발하는 수많은 조명 때문일까? 아니면 북적북적 사람들의 열기일까? 어느때보다 후끈 달아오른 반도카메라. 그 뜨거운 부스에 다녀왔다.



글․사진  조원준 기자





사진시장에서 라이카와 핫셀블라드로 높은 인지도를 가진 반도카메라를 KOBA전시회에서 ‘반도영상’이라는 이름으로 만날 수 있었다.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부스를 가득채운 주황, 초록, 노랑, 파랑 등 찬란한 색의 LED 조명이었다. 벽을 가득채운 조명들은 ARRI사의 스카이 패널로 관계자의 설명에 의하면 2018년도부터 반도가 ARRI 조명제품의 한국공식딜러로 선정됐다고 한다. 여기에 더해 기존 사진 시장에서 인지도 높은 브론컬러 조명과 키노플로 브라이즈 조명들도 함께 전시됐다. 스튜디오 솔루션인 Matthews의 그립제품군과 스탠드, 이동하는 장면을 부드럽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 레일 시스템인 DOLLY 그리고 슈나이더의 MPTV 필터를 비롯한 2018년 새롭게 추가된 특수효과 필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었다. 2018년 KOBA에서 반도영상 부스는 앞서 말한 다양한 영상 솔루션 제품들을 포함해 영화 영상 구현에 있어 우수한 해상력을 자랑하는 제논 프라임 렌즈, 라이카 렌즈들로 부스를 꾸렸다. 프로패셔널한 영상 장비 라인업 완성에 가까워진 모습이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반도의 KOBA 부스였다.






"소비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의 가교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반도영상에서 무역부 팀장을 맡고 있는 신용식이라고 합니다. 반도카메라, 포토베이에서 일하게 된지는 6년째 접어들고 있고요. 주로 국외와 관련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반도영상 홈페이지도 새로 개설했는데 그 이유는?   


우선 영상분야는 예전부터 굉장히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기존의 사진 시장과 마케팅에서는 한계점이 분명하게 느껴졌었기 때문에 프로솔루션 방향으로 계속 저희 사업을 확장을 하려고 노력하는 중이고요. 그 일환으로 프로용 핫셀블라드와 브론컬러 같은 사진 솔루션을 계속해서 도입을 하고 있습니다. 영상 분야에도 사업을 계속 확장해 나가는 것도 어떻게 보면 그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영상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관계를 맺은 업체와 분야가 있다면 소개해 줄 수 있는지요. 그리고 선택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희가 가장 처음으로 컨택한 업체중에 하나가 Matthews(Matthews Studio Equipment INC)라는 업체인데요. 이 업체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카메라, 조명 서포트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어요. 스탠드, 클램프, 그립 암, 그립 헤드, 달리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들에 주력하고 있죠. 그리고 키노플로 LED 조명도 있고, 우리나라 사진분야에서 B+W필터로 굉장히 유명한 업체인 슈나이더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영상시장에서는 MPTV필터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업체죠. 주로 헐리우드 제작사라든지 아니면 국제적인 영화프로덕션 같은 경우에서도 많이 선호하고 있어요. 반도 같은 경우에는 사진분야에서 B+W필터를 독점수입원 역할을 하고 있고요. MPTV필터 같은 경우에도 함께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올해부터 저희 반도카메라가 ARRI의 조명제품 한국 공식 딜러로 선정이 됐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희 같은 경우는 굉장히 고무가 되어있어요. 한국에서 ARRI 브랜드를 확실하게 알리기 위해서 기존에 주력해왔던 마케팅 활동을 비롯해서 세미나, 워크샵 같은 분야에서도 더 노력을 하려합니다.




이번 KOBA 부스에서 주목할 만한 제품은 무엇인가요?   


ARRI 제품을 포함한 키노플로, Matthews에서 나오는 스튜디오 그립 제품들 그리고 DOLLY 제품들도 함께 이번 KOBA 2018에 가지고 나왔습니다. 또 주목할 만한 것이 슈나이더에서 나온 MPTV필터도 있는데요. 특히 올해에 특수효과 필터들이 다양하게 출시 됐어요. 어벤저스와 같은 SF영화에서 빛의 갈라짐을 색다르게 표현해냈던 필터들이죠. 또 전시된 제품 중에 하나가 제논 프라임 렌즈인데요. 뛰어난 해상도와 아름다운 보케로 촬영감독들에게 인지도를 쌓고 있는 렌즈입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많은 참관객들이 다녀갔는데 반응은 어떻던가요?


작년에도 저희가 KOBA에 나왔었고 재작년에도 나왔었는데 이번 년도는 그때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어요. 아무래도 ARRI의 제품의 영향을 받은 것 같은데 이번에 데모제품을 많이 받아 벽 전면에 전시하면서 이목을 끌었다고 생각해요. 앞으로 ARRI 스카이 패널 같은 경우는 ARRI 고유의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와 저희 반도카메라만이 가지고 있는 한국의 브랜드 파워를 접목시켜 앞으로 한국시장에서 점점 영향력을 확대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이 반도카메라가 사진시장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업체라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영상 솔루션 분야는 아직 잘 모르시더라고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현장에서 전문적으로 쓰이는 영상 장비들도 함께 취급하고 있다는 것을 많이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8년 KOBA 같은 경우에는 2016년, 2017년과는 또 다른 느낌을 받았어요. 이번에 저희가 영상 시장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다고 해도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의 ARRI 같은 브랜드의 조명 라인업을 취급함으로써 프로패셔널한 영상 장비영역 완성에 근접했기 때문에 느끼는 책임감이라든지 고객들을 대할 때 느끼는 사명감이라든지 그런것이 예전과는 또 다른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저희로서도 아직까지는 많이 부족하긴 하지만 영상 솔루션 전문업체로서 사명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더 많은 것을 알기 위해 스스로 공부도 많이 하고 있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저희의 역할이 현장의 목소리를 업체에 전달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업체와 소비자를 이어주면서 업체도 생산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고객도 더 질 좋은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게 돕는거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6-07 13:57:51
내용 보기 [매거진] 월간사진 5월 - 반도카메라 NOW - 우리는 지금 영상의 바다로 간다.

반도카메라 Now


우리는 지금 영상의 바다로 간다.

-

 

사진 광학 기자재를 유통하고 사진 문화의 육성을 선도하는 반도 카메라가 영상 기자재 전문 브랜드반도영상을 론칭했다.


반도영상 담당자가 말하는 앞으로의 사업 방향과 포부에 대하여.

 

2000년대 이후로 사진업계는 급격하게 변화했다. 특히 사진 광학 기자재의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반도카메라는 전문 인력을 충원하고 나아가 업계 최고의 고객서비스,


사진 예술 및 문화에 대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그리고 최근에는 이런 다각도의 노력을 바탕으로 해서 본격적으로 영상 사업부문에도 진출했다.


이미 라이카, 슈나이더 크로이츠나크, 아리 등의 전통성강한 브랜드뿐만 아니라 매튜스, 키노플로, 브리제 등 할리우드 현장에서도 영향력을 자랑하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반도영상과 함께 하고 있다. 그동안 사진분야에서 보여주었던 열정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떤 영상 비즈니스를 펼쳐나갈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Q. 반도카메라에서 영상 기자재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소문을 듣고 깜짝 놀랐다. 특별한 계기가 있나?

A. 사실 영상 기자재 쪽에 관심을 갖고 준비한지는 오래되었다. 사진 기자재 뿐만 아니라 영상 쪽에서도 업계를 선도하려면 충분한 준비가 필요했다.

하지만 이제, 준비보다는 실행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반도 영상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이와 함께 반도영상 브랜드를 론칭하게 된 것이다.

 

Q. 반도 영상 홈페이지(www.bandocine.co.kr)에 들어가 보니 생각보다 브랜드가 많아서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A. 반도카메라가 아무래도 사진 기자재를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이다 보니 많은 분들께서 영상 브랜드에 대해서 걱정했던 게 사실이다.

물론 아직도 갈길이 멀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영상 기자재 브랜드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가면서 차근차근 준비를 해왔다.

덕분에 다양한 조명 및 기타 영상 장비 관련 브랜드들과 함께할 수 있었다. 슈나이더 크로이츠나크, 아리, 매튜스, 키노플로, 삼양옵틱스 등이 그 예다.

현재 충무로에 위치한 반도카메라 매장에도 다양한 조명 기자재들을 체험할 수 있는 섹션이 준비되어 있다.

 

Q. 카메라 기자재와 영상 기자재 시장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그런 와중에 반도카메라/반도영상이 이 업계에서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어떤 게 있을까?

A. 반도카메라/반도영상의 본질은 끊임없는 도전과 전문성이다. 기존에 하고 있던 사진 광학 기자재라는 안전한 시장에만 머무르고 안주한다면 회사의 미래를 상상하기가 힘들 것이다.

그런 점에서 용기와 도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새로운 분야인 영상 기자재 분야를 통해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회사는 물론 직원 모두 이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고 믿는다. 반도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강점은 인적자원이다.

지금까지 업계 최고의 서비스와 전문성으로 사진 업계를 선도할 수있었던 것도 그 덕분이다.

앞으로도 이 부분을 중심으로 노력한다면 영상 기자재 부문에서도 분명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Q. 반도영상의 계획과 포부가 있다면?

A. 반도카메라/반도영상 브랜드가 한국에서 확실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좋은 품질의 다양한 제품들을 꾸준히 소개하려고 한다.

제품과 힘든 여정이 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한국에서 사진, 영상문화의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현재 충무로에 위치한 반도카메라 매장에는 다양한 조명 기자재를 비롯해 영상 관련 제품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섹션이 마련되어 있다.






2018-05-24 12:18:24
내용 보기 [반도영상]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전 코바 2018!


"반도영상 - KOBA 2018

제28회 국제방송 음향 조명기기전 참가!"


KOBA 2018에도 반도영상이 함께했습니다.

올해에는 더욱 다양한 영상 장비들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신제품들로 진열하기에 힘썼습니다.




반도 영상에서 선보인 아리 조명과 라이카, 슈나이더 시네렌즈, MPTV 영상 필터를 비롯한 매튜 스텐드, 그립 암, 달리, 애플박스 등이 전시되어있습니다.

브론컬러와 키노플로, 브리제 조명 등 세계 최고라는 명성을 이어갈 제품들로 가득 채웠습니다.













영상의 시작 이제 반도영상에서 함께 합니다.
문의 : 02-2266-5903 ~4



2018-05-18 16:46:33
내용 보기 [매튜스 - 듀티 달리] 단순하지만 유려한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달리 샷의 활용성을 확장합니다.

"매튜스 - 듀티 달리(DUTTI DOLLY)"


듀티 달리란?

듀티 달리는 단순하지만 유려한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달리 샷의 활용성을 확장합니다. 현장에서 탄생한 이 듀티 달리는 비좁은 현장에서도 안정성을 확보하고 동시에 로우 앵글도 촬영하기 원하는 시네마토그래퍼들의 직접적인 요구에서부터 진화해 왔습니다. 제임스 살듀티는 헐리우드 커뮤니티에서 듀티라는 애칭으로 저명한 달리 그립 담당이었는데 15년 전 이 달리를 개발하기 시작했죠. 듀티 달리는 이제 수백편의 장편영화, 텔레비전 시리즈, 광고 등의 현장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헐리우드 최애 아이템으로 정착했습니다.
 
매튜스와의 파트너쉽으로 듀티 달리가 상품화됐습니다. 디자인은 더욱 정밀해져서 CNC 공법으로 가공한 1/2인치 두께의 알루미늄 플랫폼으로 안정성을 확보했고 미첼 마운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20"x 24" 크기의 이 달리는 지면으로부터 2인치 높이에 불과할 정도로 낮습니다. 부드러운 표면에서 직접 굴리거나 레일 위에서 굴릴 때에도 엄청나게 안정적이죠. 8개의 인라인 스케이트 바퀴와 표준 스탠드 브래킷으로 인해 스피드 레일은 물론 일반 공구상에서 구할 수 있는 원통형, 사각형, 앵글 튜빙이나 PVC 위에서도 부드럽게 굴러갑니다. 듀티 달리는 빨리 세트를 설치해야 하고 장비가 제한적인 프로덕션에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 제임스 살듀티 (실 팀, 글리)

James Saldutti (Seal Team, Glee)



저는 듀티달리를 제임스 머로, ASC, 를 위해 제작했습니다. 로우 앵글을 촬영하고 빠르게 이동하기 위해서였죠. 이게 이렇게 유명해질지 정말 몰랐습니다. 오늘날 현장에서 그립 담당자들은 처음에 제가 만들 때 생각지도 못했던 방법으로 이걸 활용하는 걸 보고 깜짝 놀라곤 합니다. 이젠 그립 팀 뿐 아니라 카메라 팀까지도 필수 장비로 여깁니다.”








[Matthews] Dutti Dolly Rental Kit (395400K)

▼▼▼ 바로가기 ▼▼▼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듀티 달리는 다양한 현장 상황에 자유 자재로 적응하면서 환상적인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그라운드, 스탠드, 애플 박스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카메라를 위로, 혹은 아래로 거꾸로 뒤집어서 사용할 때에도 다른 작은 사이즈의 달리들과 달리 둔탁하게 걸리는 부분이 없습니다. 컴팩트한 사이즈는 설치나 이동을 굉장히 쉽게 만들어주지만 올라타거나 위에 앉아도 충분할 정도로 넓고 튼튼합니다. 삼각대, 바주카, 틸트 플레이트나 다른 액세서리들과도 호환합니다. 전세계에 이런 달리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 세스 그린월드 (글로우, 레이 도노반 쇼)
Seth Greenwald (Glow, Ray Donovan)

듀티 달리의 컴팩트한 사이즈와 낮은 높이 때문에 카메라를 완벽한 앵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달리 효과에 딱 맞는 사이즈입니다.”










■ 주요기능

-       2" 구동 높이로 (트랙의 유무에 상관없이) 익스트림 로우 앵글 촬영 가능

-       비좁은 공간에 이상적 (비행기, 버스 통로, 교회 의자 등)

-       트랙이 없어도 됨 – 부드러운 지표면에서 직접 작동

-       오퍼레이터 직접 탑승을 위한 의자 옵션

-       핸드헬드, 스테디-캠, 짐벌 시스템 사용에 완벽함

-       삼각대 직접 마운트, 바주카, 틸트 플레이트 등 기타 어댑터

-       위 혹은 뒤집어서 마운트 가능

-       크기와 무게가 빠른 팬이나 틸트시 안정성 제공

-       3/8’’ 구멍으로 무한한 리깅 액세서리 부착 가능성 제공

-       복수의 달리를 연결해서 혹은 바로 옆에서 사용 가능

-       쉬운 관리를 위한 탈착식 바퀴 커버




 사 양

-       무게: 11.3 kg

-       용량: 363 kg

-       제원: 50.8cm x 61cm x 8.9cm

-       플랫폼 높이: 4.4cm

-       센터 마운트: 미첼 시스템

-       마운팅 포인트: 3/8’’ 탭 마운트

-       재료: CNC 가공 6061 T-6 알루미늄

-       마감: 무반사 type 2 하드 아노다이징

-       바퀴: (8) 인라인 스케이트











|아드리안 에이스 도밍게즈 (스피치리스, NCIS, 레이 도노반 쇼)

Adrian Ace Dominguez(Speechless, NCIS, Ray Donovan)


“엄청난 활용도와 비좁고 작은 작업 공간때문에라도 환상적인 장비입니다. 이 디자인으로 인해 로우 앵글도 촬영하는 한편 카메라 무브먼트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어요.”
























궁금하신 사항은 지금 반도시네 세일즈팀에게 문의하세요!

02-2266-5903 / 02-2266-5904






2018-04-24 17:01:04
내용 보기 [리뷰] 핫셀블라드 X1D EXPERIENCE DAY - By 대구제닉카메라


X1D EXPERIENCE DAY By 제닉카메라
2018년 4월 14일 토요일, 세계최초의 중형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핫셀블라드 X1D와
최고사양의 스튜디오 장비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는 장소를 대구 제닉카메라에 마련했습니다.

행사 당일 조명은 키노플로 Select LED와, 브론컬러 파라 133으로 세팅을 마쳤습니다.
제일 중요한 핫셀블라드 중형미러리스 X1D도 빠질 수 없죠.














핫셀블라드 X1D체험행사가 시작되고 서울에서 대구까지 오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실제 X1D를 체험하시며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행사 당일 모델로 활약해주신 안혜랑씨! 의상도 여러 컨셉에 맞춰 진행했습니다.


앞에서 선보인 성숙한 이미지와 통통 튀는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캐쥬얼함까지.























































































많은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셔서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핫셀블라드 X1D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와 더불어 RRS삼각대도 선보여 고객님들께서 더욱 좋아하시니 뜻깊은 행사로 마무리 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 행사에 사용한 제품 리스트 ]









2018-04-17 18:43:32

글쓰기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

에스크로배너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등으로 결제시 저희 쇼핑몰에서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ALL CENTER

02-2266-5903~4

평일 AM 09:30 - PM 07:00

토/공휴일 AM 09:00 ~ PM 06:00

일 휴무

BANK

우리 1005-701-120356

농협 360-01-052871

국민 412701-01-188767

예금주 : (주)포토베이

SOCIAL NETWORK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QUICK LINK